로블록스(Roblox)/맵제작 스크립트

로블록스 파쿠르 맵제작 스크립트

JM GAME 2025. 2. 4. 10:09
반응형

로블록스에서 파쿠르 맵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코드를 설명해 드릴게요. 파쿠르 맵은 주로 점프, 장애물, 벽타기, 속도 증가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.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파쿠르 맵을 구현할 때 중요한 요소는 레벨 디자인플레이어의 상호작용입니다.

아래는 간단한 파쿠르 맵을 만드는 예제 코드입니다.

1. 파쿠르 맵의 구성 요소:

  • 점프를 위한 Obstacle (장애물)
  • 벽을 타는 기능
  • 특수 효과나 속도 증가 구역

2. 기본적인 파쿠르 맵 코드

1) 점프 장애물 만들기

-- 장애물 (Jump Pad)
local jumpPad = Instance.new("Part") -- 점프 패드 만들기
jumpPad.Size = Vector3.new(10, 1, 10) -- 크기
jumpPad.Position = Vector3.new(0, 1, 50) -- 위치
jumpPad.Anchored = true
jumpPad.BrickColor = BrickColor.new("Bright blue") -- 색상
jumpPad.Name = "JumpPad"
jumpPad.Parent = game.Workspace

-- 점프 패드의 효과: 플레이어가 점프 패드를 밟으면 점프 힘을 추가
jumpPad.Touched:Connect(function(hit)
    local character = hit.Parent
    local humanoid = character:FindFirstChildOfClass("Humanoid")

    if humanoid then
        humanoid:ChangeState(Enum.HumanoidStateType.Physics)
        humanoid.JumpHeight = 50 -- 점프 높이 증가
        wait(1)  -- 효과 지속 시간
        humanoid.JumpHeight = 20 -- 원래 점프 높이로 복귀
    end
end)

 

2) 벽타기 기능 추가

 

-- 벽타기 설정 (Wall Climb)
local wall = Instance.new("Part") -- 벽 만들기
wall.Size = Vector3.new(2, 10, 2) -- 벽 크기
wall.Position = Vector3.new(20, 5, 50) -- 벽 위치
wall.Anchored = true
wall.BrickColor = BrickColor.new("Bright red")
wall.Name = "ClimbableWall"
wall.Parent = game.Workspace

-- 벽에 닿으면 벽을 타는 효과
wall.Touched:Connect(function(hit)
    local character = hit.Parent
    local humanoid = character:FindFirstChildOfClass("Humanoid")

    if humanoid then
        humanoid.PlatformStand = true -- 플랫폼에 서 있는 상태로 변환
        humanoid:Move(Vector3.new(0, 5, 0)) -- 벽 위로 올라가도록 이동
        wait(1)  -- 잠시 후, 벽에서 내려오도록 설정
        humanoid.PlatformStand = false
    end
end)

 

3) 속도 증가 구역 만들기

 

-- 속도 증가 지역
local speedZone = Instance.new("Part")
speedZone.Size = Vector3.new(10, 1, 10)
speedZone.Position = Vector3.new(10, 0.5, 50)
speedZone.Anchored = true
speedZone.BrickColor = BrickColor.new("Bright yellow")
speedZone.Name = "SpeedZone"
speedZone.Parent = game.Workspace

-- 속도 증가 구역에 들어갔을 때 속도 증가 효과
speedZone.Touched:Connect(function(hit)
    local character = hit.Parent
    local humanoid = character:FindFirstChildOfClass("Humanoid")
    
    if humanoid then
        humanoid.WalkSpeed = 50  -- 속도 증가
        wait(3)  -- 3초 후 원래 속도로 돌아오기
        humanoid.WalkSpeed = 16 -- 원래 속도
    end
end)

 

3. 기타 요소들

  • 점프 패드: 플레이어가 점프 패드를 밟으면 점프력이 증가하도록 합니다.
  • 벽타기: 플레이어가 벽에 닿으면 벽을 타고 올라가도록 설정합니다.
  • 속도 구역: 플레이어가 속도 증가 구역에 들어가면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 빨라지도록 합니다.

4. 맵의 동작 흐름

  • 파쿠르 맵은 보통 장애물들을 순차적으로 넘으며 진행합니다.
  • 각 구역마다 특정 기능(점프 패드, 벽타기, 속도 증가 등)을 배치해 맵을 구성합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파쿠르 구역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타이머레벨 완료 조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.

이 코드를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ServerScriptServiceLocalScript에 추가하여, 파쿠르 맵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 추가적으로 장애물이나 디자인을 개선하여 더 재미있는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