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블록스(Roblox)/아이템별 스크립트
로블록스 총 기능 구현 스크립트
JM GAME
2025. 2. 3. 15:23
반응형
로블록스에서 총을 만드는 코드를 작성하려면,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합니다. 아래는 총의 기본적인 동작을 만드는 스크립트 예제입니다. 이 코드는 총을 만들고, 발사 버튼을 눌렀을 때 총알을 발사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.
1. 총 모델 만들기:
먼저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총 모델을 만들거나,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. 스크립트 작성:
- 총이 발사될 때 총알을 생성하고 발사하는 코드입니다.
- Tool 객체를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총을 들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- 총의 도구 스크립트 (Tool 스크립트)
local tool = Instance.new("Tool") // 도구 만들기
tool.Name = "Gun" // 도구 이름
tool.RequiresHandle = true //핸들이 있어야 함
-- 총알 생성 함수
local function fireBullet()
local bullet = Instance.new("Part") // 총알은 Part로 만들기
bullet.Size = Vector3.new(1, 1, 5) // 총알 크기 설정
bullet.Shape = Enum.PartType.Ball // 총알 모양
bullet.Color = Color3.fromRGB(255, 0, 0) // 빨간색 총알
bullet.Anchored = false
bullet.CanCollide = true
bullet.Position = tool.Handle.Position + tool.Handle.CFrame.lookVector * 5 // 총구 위치에서 발사
bullet.Parent = game.Workspace // 총알을 Workspace에 추가
local velocity = Instance.new("BodyVelocity") // 총알에 속도 부여
velocity.MaxForce = Vector3.new(100000, 100000, 100000) // 총알에 힘을 줌
velocity.Velocity = tool.Handle.CFrame.lookVector * 500 // 발사 속도 설정
velocity.Parent = bullet
-- 총알이 벽에 부딪히면 삭제
bullet.Touched:Connect(function(hit)
if hit and hit.Parent then
bullet:Destroy()
end
end)
end
-- 도구에 클릭 이벤트 추가 (플레이어가 클릭하면 총을 발사)
tool.Activated:Connect(fireBullet)
-- 총에 핸들 추가
local handle = Instance.new("Part")
handle.Name = "Handle"
handle.Size = Vector3.new(1, 5, 1) // 핸들의 크기
handle.Position = Vector3.new(0, 5, 0) // 핸들의 초기 위치
handle.Anchored = false
handle.Parent = tool
tool.Parent = game.Players.LocalPlayer.Backpack // 도구를 플레이어의 가방에 추가
local tool = Instance.new("Tool") // 도구 만들기
tool.Name = "Gun" // 도구 이름
tool.RequiresHandle = true //핸들이 있어야 함
-- 총알 생성 함수
local function fireBullet()
local bullet = Instance.new("Part") // 총알은 Part로 만들기
bullet.Size = Vector3.new(1, 1, 5) // 총알 크기 설정
bullet.Shape = Enum.PartType.Ball // 총알 모양
bullet.Color = Color3.fromRGB(255, 0, 0) // 빨간색 총알
bullet.Anchored = false
bullet.CanCollide = true
bullet.Position = tool.Handle.Position + tool.Handle.CFrame.lookVector * 5 // 총구 위치에서 발사
bullet.Parent = game.Workspace // 총알을 Workspace에 추가
local velocity = Instance.new("BodyVelocity") // 총알에 속도 부여
velocity.MaxForce = Vector3.new(100000, 100000, 100000) // 총알에 힘을 줌
velocity.Velocity = tool.Handle.CFrame.lookVector * 500 // 발사 속도 설정
velocity.Parent = bullet
-- 총알이 벽에 부딪히면 삭제
bullet.Touched:Connect(function(hit)
if hit and hit.Parent then
bullet:Destroy()
end
end)
end
-- 도구에 클릭 이벤트 추가 (플레이어가 클릭하면 총을 발사)
tool.Activated:Connect(fireBullet)
-- 총에 핸들 추가
local handle = Instance.new("Part")
handle.Name = "Handle"
handle.Size = Vector3.new(1, 5, 1) // 핸들의 크기
handle.Position = Vector3.new(0, 5, 0) // 핸들의 초기 위치
handle.Anchored = false
handle.Parent = tool
tool.Parent = game.Players.LocalPlayer.Backpack // 도구를 플레이어의 가방에 추가
3. 스크립트 설명:
- Tool 객체를 사용하여 총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.
- fireBullet 함수는 총알을 발사하는 기능을 합니다.
- BodyVelocity를 사용하여 총알에 속도를 부여하고, 발사 방향은 총구 방향을 기준으로 설정됩니다.
- 총알이 벽에 부딪히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.
이 코드를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Tool에 넣고 실행하면, 기본적인 총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추가적으로 총의 기능이나 디자인을 개선하려면 모델링을 더하거나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