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블록스(Roblox)

🎮 로블록스 맵 제작 아이디어 공개! 직접 게임을 만들어봐요 🔥

JM GAME 2025. 2. 10. 13:4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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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나도 직접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을까?" 🤔

단순히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었던 나는, 로블록스에서 직접 맵을 만들어 보려고 준비하였습니다.
로블록스에서는 누구나 쉽게 맵을 만들 수 있지만,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
아이디어부터 개발까지의 과정, 전체적인 그림을 가지고 제작해야 좀 더 완성도 높은 맵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!


🛠️ 1. 아이디어 선정 – 어떤 맵을 만들까?

로블록스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있습니다.
🔥 슈팅 게임, 🏃 파쿠르 맵, 😱 공포 게임, 🤝 협동 탈출 게임 등등!
처음에는 "그냥 아무거나 만들어 볼까?" 했지만, 인기 맵들을 분석한 후 **"좀비 서바이벌 맵"**을 생각해보았어요!

💡 왜 좀비 서바이벌을 선택했을까?

생존 게임은 언제나 인기! (친구들과 같이 하면 더 재밌다)
맵이 크지 않아도 충분히 재밌게 만들 수 있음
적당한 난이도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 가능

이렇게 해서 내가 만들 첫 번째 맵,
🔥 "좀비 아포칼립스: 생존의 법칙" 🔥 개발 목표로 잡았습니다.!


🏗️ 2. 로블록스 스튜디오 활용 – 맵 디자인 & 오브젝트 배치

📌 맵 제작 과정

1️⃣ 지형 생성: 황폐한 도시 느낌을 내기 위해 부서진 건물 & 길거리를 배치
2️⃣ 좀비 스폰 지역 설정: 특정 구역에서 좀비가 랜덤으로 등장하도록 스폰 포인트 배치
3️⃣ 무기 시스템 추가: 생존을 위해 야구 배트, 총기류 등 무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설정
4️⃣ 타이머 & 웨이브 시스템: 시간이 지날수록 좀비가 점점 강해지는 시스템 구현!

🔹 사용한 기능:
✔️ Terrain(지형 툴): 언덕 & 바닥 질감 추가
✔️ Lighting(조명 설정): 밤이 되면 더 무서운 분위기 연출
✔️ AI 설정: 좀비가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따라오게 만들기

🔥 제작 TIP:

  • 너무 넓은 맵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전투 구역이 더 몰입감 있음!
  • 플레이어 동선이 꼬이지 않도록 이동 경로를 미리 설계하는 게 중요

🔄 3. 스크립팅 – 좀비 AI와 웨이브 시스템 구현

맵만 만들면 끝이 아닙니다.
좀비들이 플레이어를 쫓아오고, 공격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추가해야 합니다.

🧠 간단한 좀비 AI 코드 (Lua 사용)

local zombie = script.Parent
local humanoid = zombie:FindFirstChild("Humanoid")
local target = game.Players:GetPlayers()[1].Character -- 첫 번째 플레이어 추적

while true do
    wait(1)
    if target and humanoid then
        humanoid:MoveTo(target.Position)
    end
end

 

기본적으로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쫓아오도록 설정!
✅ 이후 공격 패턴을 추가해 좀비의 난이도를 조절할 예정!

 


🎯 4. 테스트 & 수정 – 완벽한 맵을 위해!

게임을 만들었다고 바로 끝이 아닙니다.
내가 직접 플레이해보면서 버그 수정 & 개선할 점을 찾아야 합니다.

 

예시!

✔️ 플레이어가 특정 지역에서 움직이지 않는 버그 발견 → 충돌 판정 수정
✔️ 좀비 AI가 벽을 뚫고 지나가는 문제 발생 → 경로 설정 보완
✔️ 웨이브 시스템이 너무 어려워 초반 좀비 수 조절

📌 제작 팁:

  • 테스트를 자주 할수록 버그를 빨리 찾을 수 있음!
  • 직접 해보면서 "진짜 재미있는지"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.

📌 마무리 – 나도 로블록스 개발자가 될 수 있다!

처음엔 단순한 호기심으로 시작했지만, 직접 맵을 고민하면서 게임 개발의 재미를 제대로 느꼈습니다!
더 구체화 해서 내용 올려볼 예정이며. 추후 누구든 따라하기 쉽게 정리 해두는게 목표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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